전문의 칼럼
"불편한 틀니 대신 임플란트 심고 싶어요."
"그런데 너무 비싸고 아플까봐 걱정돼요."
아마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지금 치아가 불편하시거나 틀니를 쓰시느라 고생하고 계실텐데요.
오늘 정리해드릴 내용을 보시면 앞으로 어떻게 치료 방향을 잡아야 할지 계획이 세워지실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는 강남에서 블랑쉬치과를 운영하고 있는 대표원장 김태형이라고 합니다.
서울대 치과대학을 졸업했고 통합치의학 전문의과정을 수료했습니다.
그동안의 제 노하우를 담아 오늘 '디지털 풀아치 임플란트'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하니, 2분만 집중해주세요.
1. 틀니 대신 임플란트를 심으세요. 돈 때문이 아닙니다.
틀니를 지금 사용하고 계신다면, 아무래도 덜컹거리는 느낌을 많이 받으셨을 거예요.
새롭게 제작된 틀니라고 해도, 잇몸이 자꾸 변하기 때문에 2-3년만 지나도 덜컥거리게 되는데요.
아무리 접착제를 붙여도 식사하고나면 다시 떨어지니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니실 겁니다.
그래서 임플란트를 심어 해결하고 싶은데 생각보다 비싸고 통증도 심할 것 같아 아마 망설이고 계실 것 같은데요.
만약 이런 고민이 있으시다면 all-on-x 라는 임플란트 치료법을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치과에서는 이걸 울트라4 혹은 풀아치 임플란트라고 부르는데요.
약 4개에서 6개 사이의 임플란트를 심어 하나의 보철물로 연결해 저작하는 힘을 분산시키는 치료법을 말합니다.
만약에 이 방법이 아니라 전체 임플란트 브릿지 치료를 받으신다면 10개에서 12개의 임플란트를 심어야 되는데
그에 비해 1/3 혹은 1/2 로 개수가 줄어드니 그만큼 비용도 줄어들게 되겠죠.
하지만 이 시술의 비용이 아무리 매력적이라고해도 과연 안전한 방법이 맞을 지 걱정이 되실 텐데요.
전세계적으로 30만명 이상의 환자분들이 시술을 받아왔기 때문에 안전성에 대해서는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2. 디지털 풀아치 임플란트를 고려해보세요.
하지만 역시 임플란트기 때문에 출혈이나 붓기, 혹시모를 부작용에 대해 고민이 있으실수도 있는데요.
디지털로 정교하게 임플란트를 심기 때문에 그런 걱정도 어느정도 내려놓으셔도 괜찮습니다.
구강 스캐너라는 장비를 이용해 치아의 본을 뜨고 환자분의 잇몸뼈에 딱 맞는 정확한 가이드를 제작하여
그대로 임플란트를 심으면 쉽게 끝나는 수술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수술 시간도 1시간이면 끝날 수 있습니다.
3. 깨지지는 않나요?
한 몸으로 되어있는 보철물로 만든다고하면 약하거나 깨지지 않는지도 많이 물어보시는데요.
다행히도 블랑쉬치과에서는 '지르코니아'라는 다이아몬드급으로 단단한 재료로 보철물을 만들기 때문에 절대 깨지지 않습니다.
4. 디지털 풀아치 임플란트 가격은?
혹시나 가격이 너무 비싸지는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도 계실 것 같은데요.
기존 전체 임플란트 대비 비용은 1/2 수준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치과마다 가격은 상이하기 때문에 딱 몇 만원이다 이렇게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보통은 1,000 - 1,500만원 사이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디지털 풀아치 임플란트에 대해 설명 드렸는데요.
혹시나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치과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